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난 리뷰에서  CARL 디스크재단기 A4 DC-210N 후기를 올렸습니다. 
재단기를 구입한 이유가 바로 오늘 포스팅에 나오는 양면 스캐너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humbledreamer.tistory.com/4

다나와 사이트에서  제품을 검색하면 원하는금액대, 특히 다양한 후기들을 읽어볼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을 비교해 본 이후에 제가 선택한 양면스캐너는 아래 그림에 나오는 엡손 DS-310이었습니다.

    

배송을 받아서 뜯어보니..개봉한 이후에는 반품/환불이 안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물론, 초기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 반품/환불이 되겠지만 이런 문구를 보면 괜시리 겁을 먹게 되기는 합니다. ㅎㅎ

 

    

안에 뜯어보면 위와 같이 제품 보증서, 설명서, 설치  CD, 전원 어댑터, USB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크기가 정말 작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책한 한쪽켠에 모셔 두기에 안성맞춤입니다.

 

CD를 설치하면 안에 제품 설명서가 PDF로 들어있습니다. 설치 방법이나 사용법 등은 설명서를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큰 어려움없이 진행이 가능하세요.

 

    

제가 이 제품을 사면서 가장 궁금했던 내용은,

1. 컬러로 양면 스캔을 했을때에 어느정도의 속도로 스캔이 되는지
2. 양면으로 스캔 했을때에 스캔의 화질은 어떠한지
3. 한거번에 몇장씩 스캔이 가능한지...정도였습니다.

한꺼번에 20매까지 스캔이 된다는 것은 광고를 많이 하니까 사실 쉽게 알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USB전원 만으로도 스캔이 가능한데, 이럴 경우 스캔 속도가 많이 느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정상적으로 전원 아답터를 사용해서 스캔해 보았습니다.

    아래에 실제로 스캔하는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저는 양면 스캔 300 dpi로 스캔하였습니다.  스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사실 조금 놀랬습니다.  어떤 이들은 양면스캔을 하면 뒷면 스캔이 뿌옇게 나온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그런거 모르겠습니다. 양면다 선명하게 스캔 되더군요.

 

샘플로 양면 스캔한 것 2장을 아래에 올려봅니다.

 

* 사용을 해보니, 스캔 결과물이 약간 삐뚤게 나오는 경우가 있더군요. 아래 그림처럼..이 경우에 <문서 기울어점 보정>을 선택하면 알아서  조정해 주어서 반듯하게 제대로 스캔 결과물이 나옵니다

다량의 스캔을 해야 되는거 아니라서, 20매 단위로 스캔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20매 정도 스캔이 되면, 다음 종이를 넣어서 계속 스캔을 하면 스캔 번호가 계속 이어지게 스캔이 됩니다. (저는 pdf로 출력하지 않았고 jpg로 출력하였습니다. 그런 경우, 잘못된 부분만 선택적으로 스캔을 다시 할수 있으니까요 )

그 외에 도 다양한 스캔 기능이 있는데, 저는 작은 크기, 빠른 스캔, 깔끔한 스캔 결과물..이정도만 되어도 사실 만족인 입장이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스캐너 구입전에 여러가지 제품을 검색하고 후기를 일일이 찾아서 읽어보았는데, 좋은 스캐너들은 금액이 많이 비싸더군요. 중고나라에 중고로 구입해 볼까..하는 생각도 했지만, 마땅히 마음에 드는 제품은 안올라 오더군요. 올라와도 금액이 비싸더라는...

한꺼번에 많은 양의 스캔을 해야 하고, 20매가 아니라 더 많은 용량을 스캔해야 한다면 더 비싼 제품이 좋을 수도 있읍니다. 그러나 20매 단위로 여러번 스캔하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라서 이정도 성능만으로도 저는 괜찮은듯 합니다.  30만원대 초반에 이정도면 가성비가 좋은편이라 생각합니다.

제품은 다나와에서 검색한후 연동되는 사이트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지*마켓에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